[책리뷰,책추천] Nine 나인 (비트코인,유전학,AI,미래의 시작과 그 끝은?)

 


이야기 할 책은 나인 이라는 엄청난 책입니다.

이 책은 봐두면 앞으로 미래를 준비하는데 조금 더 유연한 생각과 자세를 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야기 배경들 자체는 MIT,실리콘 벨리,MIT미디어랩 들이 추구하고 이끌어 나가고 있는 내용들과 

실행해오고 있고 권장하는 9가지 원칙을 서술 되어 있는 책입니다.


이렇게 들으면 책이 조금 어려워 보일 수 있는데 전혀 읽는데 크게 어렵다거나 그런 것들로 이책이 하고자 하는 말을 이해 할 수 없지는 않으실 거에요

제가 그랬으니까요.... ㅎㅎ! 이야기 중간중간 과학적 얇은 지식들이나 발명의 유례,과거 있었던 사건들을 토대로


앞으로 벌어질 가까운 미래를 예측 아닌 예측..? 을 해보자는 책입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대 역사상 유례가없는 엄청난 과학발전의 성과를 이루었고 점점 더 그 속도가 너무 빨리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이미 무어의 법칙도 깨져버리고 그 발전 속도가 너무나 빨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AI,유전학도 많은 발전을 이루웠죠 예상보다 더 놀랍도록 말이에요

큰 사건은 AI인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바둑으로 이긴걸 기점으로 또 한번 엄청나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알파고 다음 버전인 알파고 제로 스스로 학습을 하는 AI의 등장이 앞으로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지켜봐야만 알 수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그런걸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진영이 있고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진영이 있는데

이 책은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쓰여진 책 입니다.


그렇다고 그걸 강요하거나 하지 않아요 저는 책이 너무 나를 가르치려 들거나 너무 강요하는 책은 싫어하는 편이라 이책이 그렇다면  좋은 평도 나올 수 가 없었겠죠!?


비트코인의 블록체인과 유전자 가위 대장균에 그림파일을 저장 한다던지 나사 볼트처럼 유전자를 규격화해서 보관하고

조금 더 먼 미래를 제가 감히 예상 해보자면~~~ 


인간의 영원한 꿈 생명연장의 꿈이 머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2가지 정도 생각 해보고 있는데요 일단 제 기억을 모조리 저장을 합니다~ 그러고선 컴퓨터 CPU,RAM 갈듯이 

다른 신체??? 그 것 또한 무언가 대체가 되겠죠? 3D 프린트가 있으니까요 


신체를 바꾸는 거죠 그럼 건강하게 헌 옷버리듯 헌 몸은 버리고 새 몸으로 살아 가는거죠 ! 너무 허무맹랑 한가요!?ㅎㅎ 

저는 멀지 않은 미래에 가능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유전자 가위! 이게 지금 제2의 불을 발견한 것 같은 엄청난 발명이라고 말들이 많더라고요

늙고 병든 유전자의 부분을 짤라내어 건강한 부분을 결합 시키는거죠 규격화된 건강한 유전자로 !!

이건 이미 상당부분 효과가 입증 되어 가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저는 이런 얇고 넓은 지식들을 좋아하는 편이고 과학적인 사건, 펙트등을 깊진 않지만 얇게 많이 보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역사도 좋아하고 이런 책도 좋아 하는 것이 겠지요 ㅎㅎ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들을 몰라도 살아 가는데는 아무 지장도 없고 문제도 없습니다.

다만 안다면 조금 더 좋은 미래를 준비 할 수도 분명 있겠죠?


비트코인 시스템은 블록체인등 안정성이 확인된 거래 가능 전자화폐의 만들어진 이야기등도 나옵니다.

만약 저 책을 조금 더 빨리 읽고 그런 부분에 공감을 하고 투자 가치가 있다고 느끼신 분이 비트코인을 사뒀다면!?


투기에 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조금 더 알아가고 받아 들이는 자세가 준비가 된다면

제2의 비트코인의 행운적 주인공은 여러분들이 될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모두 독서합시다!! 읽은 책은 많은데 은근히 쓰는데 오래 걸리네요 ㅎㅎ 

동영상도 첨부 할게요.. 제가 카메라 울렁증이 있어서 이런게 글로는 편하게 나오는데 ....

영상은 어버버.. 멍청이 같아요..ㅎㅎ 그래도 많이 좋아지고 있고 편해지고 있습니다~


2018년 에는 지금보다 더 나은 제 자신을 만나기 위해 오늘도 노력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같이해요! 글을 쓰다보니 벌써 크리스마스가 끝났네요 ㅠㅠ ㅎㅎ

마지막으로 메리크리스마스...!!


 


더보기

댓글,

우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