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슈가 된 탄저균 이란? (약혐)

청와대 구입 시기와 목적등이 이슈가 되었던 탄저병의 간단한 내용입니다.


정치와는 전혀 무관한 이번 이슈만을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설명의 말은 짧게 끊겠습니다.


탄저 라는 말은 우리말로 하면 숯딱지이다. 탄은 석탄의 탄이고, 저는 악성종기나 부스럼을 말한다.


따라서, 탄저병이란 증세가 나타난 부위가 검게 썩어들어가는 병이 된다.


탄저균이 사람 몸에 닿으면 피부에 물집이 생기고 검은 딱지가 아래 그림처럼 생기게 된다.




탄저균이 왜 치명적인가?


탄저균은 5일내 95%가 죽는다. 항생제 효과가 거의 없다.


그리고, 오래 산다.  공기중에는 24시간, 땅속에는 100년이상 산다.


2차대전때 뿌린 탄저균이 투하후 40년간 생존이 확인되고 있다. 즉, 탄저균을 뿌린땅은 사람이 살기힘든 땅이 된다.


이 탄저균을 건조시키면 흰색 가루가 되며, 이 가루를 공중에 뿌리면 색깔도 없고 냄새도 없이 퍼진다.


그리고, 드론하나에 탄저균 1킬로 실어서 50개만 날리면 서울 전역에 뿌릴수 있다.


 


탄저균의 백신이 있나?


항생제 효과가 거의 없어 탄저균에 노출되면 살기 쉽지 않지만, 사전에 백신을 맞으면 어느정도 버틸수 있다.


현재 탄저균 백신은 BioThrax로  미국 Emergent사 에서만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정부의 허가를 받아 생산하고 있다.





Biohrax의 접종방법은 1년동안 5회(0주,2주,4주,6개월,1년)를 맞고, 이후 매년 맞아야 한다.


한번 맞는데 6만원 정도이며, 전국민이 1년 5회를 다 맞으면 10조 정도 들겠다. (18세이상 65세이하가 접종대상임)


공무원 17만명 증원 예산이 30년간 327조, 1년에 10조, 이후 매년 2조정도 드는 정도면 큰 돈 아니라고 본다.




치료용?


아래 백신 설명서 보자.


탄저병 백신은 이미 신체에서 발생된 활동성 감염증을 치료하지 않는다는데?


즉, 노출위험이 높거나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거나 노출된 사람들에게 예방용으로 투여하는 백신이고, 탄저병이 이미 생기면 치료효과는 없는 백신임


BioThrax는 18 세에서 65 세 사이의 탄저균에 의한 질병 예방을위한 적극적인 예방 접종으로 지정된 백신입니다. BioThrax is approved for: BioThrax는 다음을 위해 승인되었습니다 :


Pre-exposure prophylaxis of disease in persons at high risk of exposure. 노출 위험이 높은 사람의 질병 사전 예방 접종.

Post-exposure prophylaxis of disease following suspected or confirmed Bacillus anthracis exposure, when administered in conjunction with recommended antibacterial drugs. Bacillus anthracis에 노출 된 것으로 의심되거나 확인 된 질병의 예방 접종 후 권장 항균제와 함께 투여했을 때의 예방 접종.

탄저병 백신 은 피부 나 폐를 통해 박테리아에 노출 된 사람들의 질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됩니다. This vaccine works by exposing you to an antigen protein that causes your body to develop immunity to the disease. 이 백신은 몸을 질병에 면역이되는 항원 단백질에 노출시킴으로써 작동합니다. Anthrax vaccine does not contain live or killed forms of the bacteria that causes anthrax. 탄저병 백신은 탄저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살거나 살해 된 형태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Anthrax vaccine will not treat an active infection that has already developed in the body. 탄저병 백신은 이미 신체에서 발생 된 활동성 감염증을 치료하지 않습니다.


The efficacy of BioThrax for post-exposure prophylaxis is based solely on studies in animal models of inhalational anthrax. 노출 후 예방을위한 BioThrax의 효능은 흡입 탄저의 동물 모델에 대한 연구에 전적으로 근거합니다.




더보기

댓글,

우루스